[싱글] 3 > 주영 앨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영 jooyoung

현재 위치
HOME > ARTISTS

ALBUM

[싱글]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11-17 17:18 조회10,345회 댓글0건

본문

수록곡
1. Downtown Love (Feat. 매드클라운, 웨일)
2. Wet (Feat. 슈퍼비)



주영 [3]

'내 맘을 적셔줘. 비 내려줘. 메마르지 않게 아프지 않게..'

로맨틱한 보컬리스트 주영이 숨겨둔 감성을 드러냈다. 초콜릿을 닮은 부드러운 보컬은 끈적한 사랑을 주제로 공격적인 그루브를 선사한다. 블랙뮤직의 진한 감성과 유연하게 어우러진 새 음악에서 찾은 또 다른 이미지다.

3번째 싱글앨범 [3]은 그동안 서정적인 음악으로 주목 받은 주영이 본격적으로 블랙뮤직의 오리지널리티를 드러낸 앨범으로 더블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울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무엇보다 주영에게만 풍기는 소울풀한 보컬은 젊은 감성을 그대로 전달함에 있어 탁월하다. 여기에 날카로운 비트를 감싸는 타이트한 그루브, 디테일한 감정표현이 더해져 깊어진 사랑의 감상을 주기에 충분하다.

섹시한 음색과 그루브한 보컬패턴, 끈적한 사운드가 어울려 고급스런 분위기를 풍긴다. 속삭이듯 다정한 보컬과 어우러진 트렌디한 사운드는 오로지 진한 사랑을 주제로 향한다. 남녀간의 미묘한 사랑에서 포착한 섬세한 시선이 인상적이다. "Wet"은 남녀가 나누는 뜨거운 사랑을 ‘젖은 비’에 빗대어 표현한 알앤비 트랙으로, 자극적이면서도 감상적인 분위기를 그려낸 곡이다. 포장하지 않은 날 것의 느낌으로 사랑 그대로의 사랑을 드러내고자 했다.

지난해 '스타쉽의 비밀병기'로 화제가 된 주영의 존재감은 이 곡을 통해 뚜렷하게 각인된다. 트렌디하면서도 거부감 없이 블랙뮤직을 선보인 그는 자유로운 분위기 안에서도 중심점은 흔들리지 않는 인상적인 보컬을 들려준다. 여기에 엠넷 '쇼미더머니4'를 통해 주목 받은래퍼 슈퍼비가 특유의 펀치라인을 선보이며 재치 있는사랑법을 그렸다. 군더더기 없는 주영의 아련한 보컬라인과 슈퍼비의 재기 넘치는 랩은 젊은 음악이 갖는 스릴을 선사한다.

다소 대조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두 트랙을 배치해 묵직한 인상을 남긴다. "Wet"이 소울풀한비트를 간결하게 유지하면서 주영의 보컬을 살렸다면, "Downtown Love"는 귀에 익숙한 날 것의 소리로 흥분을 끌어올린다. 두 곡 모두 변화무쌍한 전개를 펼치지 않더라도 명쾌하게 주제를 전달한다. '그냥 손잡고 걷자'는 로맨틱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Downtown Love"는 남녀가 여유롭게 사랑을 주고받으며 흥미를 돋운다. 다운타운에서 사랑을 나눈 매력적인 상대역은 여성 보컬 웨일이 맡았고, 매드클라운은 돌려 말 못하는 남자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며 존재감을 뽐낸다. 남녀 보컬과 랩의 조합이 매끄러워 편한 감상을 제시한다.

주영은 로맨틱하면서도 차가운 도시적 분위기를 동시에 머금고 있는 인상적인 캐릭터다. 차세대 보컬리스트에서 싱어송라이터로, 주영의 가능성을 한 계단 더 끌어올린 새 음악이다.

1. Downtown Love (Feat. 매드클라운, 웨일)
Lyrics by 주영, 죠지, THRXDY, 매드클라운
Composed by THRXDY, 주영, Jetti
Arranged by THRXDY

2. Wet (Feat. 슈퍼비)
Lyrics by 박장근, 주영, wall e, 슈퍼비
Composed by 챈슬러, THRXDY
Arranged by THRXDY


STARSHIP
  • facebook
  • insta
  • twitter
  • youtube
KINGKONG by STARSHIP
  • twitter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46길 4-5 스타쉽ENT(06070)

4-5, Samseong-ro 146-gil, Gangnam-gu, Seoul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